Aimez vous Brahms...

Doubletree by Hilton Hotel Lisbon - Fontana Park 본문

일상/VACATION

Doubletree by Hilton Hotel Lisbon - Fontana Park

SseJ 2017.11.23 17:01

Doubletree by Hilton Hotel Lisbon - Fontana Park


2017.11. 5~8, 3 nights King Guest Room


작년에 구매한 포인트가 6만이 있어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가 포인트 2박, 캐쉬 1박으로 총 3박 숙박했습니다. 포인트 구매는 2배 행사일때 구매한거라 실제로 6만 포인트를 30만원 정도로 구매했으니 1박에 15만원 정도로 숙박한 셈이 되네요. 1년동안 포인트 쓸만한 곳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털어버리니 속 시원합니다. 다음엔 아무리 행사해도 포인트는 안 살듯 싶네요. 특히 힐튼....동남아 몇 몇 지역에서만 쓰는데 유용할 뿐 카테고리 높은 곳은 정말 쓸만한 곳이 없습니다.


더블트리 리스본은 리스본에 있는 유일한 힐튼 호텔입니다만, 리스본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라 카테고리가 낮은 듯 합니다.


그렇지만 공항에서 지하철로 바로 갈 수 있고 근처 Fontana Park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교통이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유명한 벨렘지구로 한 번에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공항에서  Vermelha선을 타고 Saldanha로 갑니다. 공항 지하철역에서 비바카드를 구매하려고 발권기 쪽으로 가고 있었는데 지나가는 영국인으로 추정되는 아주머니가 남는 카드라고 주시네요. 6유로나 남아있어 감사히 쓰고 포르투에서 다른 분께 드렸네요. 그 날 아침부터 좋은 일을 겪어서 그런지 기분이 좋았습니다.


Saldanha 역에 내려서 조금 걸어가야 됩니다. 포르투갈 특유의 돌바닥 때문에 캐리어 끄는게 힘들었네요.



도착했습니다. 출발 일주일 전쯤 날라온 메일에 일찍 체크인 할 것 같다고 답변을 줘서 그런지 11시 쯤에 도착했는데 금방 방을 배정해 주었습니다.



216호 였던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바닥에 호수가 적혀있는게 특이했네요.



크기는 그럭저럭 보통입니다. 룸 디자인도 특이하더군요. 보통 창에 커튼이 달려 있는데 여긴 전부 블라인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암막 하나 망사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데 의외로 근방에 다른 집이 많아서 매번 내리고 올리느라 고생했네요.



King bed로 예약했습니다. Single이 두 개 붙어 있는것 같은데 매트릭스는 하나였어요. Single 붙여 놓은거 정말 싫어하는데(둘 사이에 금이 생기거든요) 그런 느낌 못받았습니다.



저기 보이는 옷장속에 옷걸이, 다리미, 헤어 드라이어, 미니바, 금고가 있습니다. 



욕조가 있습니다. 물이 잘 안빠져서 고생했네요. 어매니티는 크랩트리 앤 에블린으로 국내에선 제법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리스본 구시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지하철, 버스로 접근하기 쉽고 근처에 슈퍼 등 부대 시설이 많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체크인 할 때도 그렇고 중간에 전화로도 신경 써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만 근처에 큰 개가 살고 있는데 밤마다 짖어대서 자주 깨곤 했네요. 그렇지만 그건 호텔이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깐요.


다만 리스본 도착한 날이 일요일이었는데 포르투갈은 일요일에 상점이 전부 문을 닫아서 당황했습니다. 여태까지 유럽 다니면서 관광지 주변 호텔만 간건지 일요일이 허하다는 느낌은 안받았었는데 포르투갈은 철저하게 일요일은 쉬니 유의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