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ez vous Brahms...

IB8729 OPO-MAD CRJ1000 Eco 탑승기 본문

일상/VACATION

IB8729 OPO-MAD CRJ1000 Eco 탑승기

SseJ 2017.11.23 17:04

IB8729 OPO-MAD CRJ1000 Eco 탑승기입니다. 


2017. 11. 11 16:25

Iberia Air Nostrum IB8729

Porto - Madrid

Embraer CRJ1000

Economy class



이 날이 토요일이라 메트로 배차간격이 30분정도 된다는 소식에 일찍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운 좋게 볼량역에서 메트로가 바로 도착했고 공항에 3시간전에 도착했네요.


포르투공항은 김해공항보다 더 작아서 국내선, 국제선 구분없이 이용합니다. 전부 유럽내 노선으로만 구성되어서 그런것 같네요.


이베리아 체크인 카운터는 딱 2시간 전에 오픈했습니다. 예약은 BA로 했지만 IB로 출발을 하기 때문에 IB에서 체크인 해야 됩니다. 전날 BA 온라인 체크인을 몇 번 시도해봤지만 안되더군요. IB 모바일로 하니깐 되긴 하는데 추가 수화물 금액이 뜨는터라 중단하고 그냥 카운터로 갔습니다. 


IB 운항편이지만 실제로 Air nostrum이라는 자회사에서 운항하는 편명이라 Priority 라인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체크인 카운터에 있어서 놀랐네요. OPO-MAD-LHR-BSL의 복잡한 루트라서 체크인이 쉽지 않을것 같았는데 금방 해주었습니다. 다만,,, 이 때 잘못하는 바람에 그 날 밤에 문제가 생겨버렸죠... ㅠ 그 이야기는 다음에.....


에어사이드로 들어갑니다. 전부 쉥겐 지역으로 운항되는 건지 출국심사를 안합니다. 보안심사도 공항이 작아서 금방 끝나네요. 라운지도 하나 밖에 없는데 우수고객, 비즈이상, pp카드 다 이용 가능합니다.

 


아무도 없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들어오고 난 후 5분뒤에 한 두명씩 들어오긴 하는데 전반적으로 이용객이 적어서 한적하게 즐길 수 있네요.



작은 공항이라 별 기대를 안했는데 의외로 식음료가 다양합니다.



핫밀이 없어서 조금 그렇지만 빵류가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 라운지는 많이 못봤어요.


왼쪽칸 크로켓 중에 참치가 들어간 크로켓이 정말 맛있습니다. 한 4개 먹었네요.



빵 종류만 해도 한 열가지 될 듯 하네요. 나타도 있었어요.



주류는 적지만 음료수도 넉넉하게 있었습니다.



밖에서 바라보면 이런 풍경이 보이네요.

탁 트여서 기분 좋았어요.


전반적으로 음식이 생각보다 맛있었네요. 일정이 바빠질 거라 든든하게 먹고 18번 게이트로 떠납니다.



게이트 통과, 브릿지는 없고 전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만 그냥 걸어가래요.



저 멀리 쳐다보곤 걸어가라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따라 갑니다.



횡단보도와 신호등을 지나



앞사람 따라 쭉쭉



걸어갔더니

버스가 필요없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걸어가도 금방이에요.



리저널 젯 이었다니.... 사전 조사를 안했더니....


Embraer CRJ1000 기종입니다. 한국에는 없고 유럽에선 국내선, 유럽간 노선에 많이 이용합니다. 우리나라 국내선에도 도입하면 좋을것 같은데, 예전 7C의 프롭기도 말이 많았던 터라 저런 기종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깨끗하게 찍고 싶었는데 사람이 넘 많아서 눈치보였어요. 그나마 건진게 이 사진. 


계단 올라가는게 재밌었어요. 앞에서 지연되어서 오래 서있었는데 서있는 동안 꼬리 쪽에는 짐을 넣고 있는걸 실시간으로 보여주네요. 제 짐과 같이 입장합니다. Priority 라인은 따로 없고 한 줄입니다.




배열은 2-2



좌석의 구조는 평범합니다. 이코노미석은 다 비슷비슷하죠. A320과 비슷합니다.



Safety Card


이 기종은 천장이 많이 낮습니다. 키가 작은편인데도 나갈때 한 번 맞았네요. 기체가 작아서 많이 흔들릴줄 생각보다 흔들림은 적었습니다. 브릿지를 연결하지 못하다보니 도착은 자연적으로 리모트가 되었네요. 버스를 타고 MAD 4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이상 탑승기를 마치며 MAD-LHR 노선으로 환승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